샘플링은 샘플리어, 베타 서비스 시작

샘플리어가 국내 최초로 온라인 샘플 클리어런스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샘플리어는 합법적인 샘플링에 반드시 필요한 원 권리자로부터의 이용 허락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원 권리자로부터의 이용 허락을 통해서 여러분들은 샘플링 음악을 2차적저작물로 인정받을 수 있고 이를 대중에게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샘플리어에 전시되고 있는 음악들은 원 권리자로부터 샘플링 허용 의사를 확인한 음악들 입니다. 여러분들은 샘플리어에 전시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이를 구매하여 샘플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원은 작업에 사용될 것을 고려하여 16Bit WAV 포맷의 고음질로 제공됩니다.

구매한 음악은 다운로드 받아서 샘플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이나 스튜디오에서 작업하는 것이라면 전혀 문제가 없으며 자유로운 실험을 통해 여러분들만의 새로운 2차적저작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샘플링을 통해 새로운 음악을 완성하여 대중에게 선보일 준비가 됐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갈 때입니다.

샘플리어에서는 2차적저작물을 공개할 수 있는 범위에 따라서 라이트와 베이직 두 가지 타입의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먼저 라이트 라이선스는 비상업적 용도로 2차적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의 의미는 2차적저작물을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 공개 범위는 사운트 클라우드만 허용하므로 사운드 클라우드에 업로드 하여 팬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 라이선스는 상업적 용도로 2차적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음원 유통, 음반심의 등 신탁단체에 작품 등록을 함으로써 음악 저작물에 대한 재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2차적저작물에서 발생하는 저작권, 실연권 수익의 일부는 원 권리자에게 돌아가야 합니다. 이렇게 만들기 위해서 작품 등록은 샘플리어와 협의를 거쳐 진행되고 작품 등록이 완료될 때 라이선스도 활성화 상태가 됩니다.

라이선스를 요청하는 방법은 나의 음악 메뉴에서 여러분이 만든 음악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음악의 곡명, 아티스트명 그리고 MP3 포맷의 2차적저작물을 업로드 하신 후 승인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승인이 완료되기 까지는 최대 1주일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라이선스가 활성화되면 라이선스가 허용하는 범위에 따라서 공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샘플리어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샘플링이 가능한 음악들

더보기
넌 한편의 시처럼 (inst.)
제인팝
발매년도:2019
사계 (inst.)
제인팝
발매년도:2019
우희 (inst.)
제인팝
발매년도: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