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드위치에서 샘플리어로 다시 태어납니다.

올바른 샘플링 문화의 정착을 위해 시작한 쌤드위치가 서비스 명을 변경하여 샘플리어로 다시 태어납니다. 샘플리어는 샘플 클리어의 줄임말이자 샘플링으로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을 지칭하기 위해 만든 신조어입니다. 샘플러라는 말이 있지만 MPC와 같은 악기나 음악 홍보를 위한 모음집이라는 뜻으로 이미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을 나타내는 단어로는 연상이 잘 되지 않아서 새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엔지니어처럼 샘플리어, 괜찮지 않나요?

저희는 샘플링이 음악산업에 선순환을 가져다 줄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자리잡지 못한 샘플링 문화는 사실 긍정적인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이용자는 원작의 심상을 이용하여 비교적 쉬운 방법으로 음악을 만들 수 있고, 원 권리자는 원작의 생명력이 연장되는 효과, 새로운 팬을 만날 수 있는 기회 그리고 공정한 이용을 통해 로열티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국내 음악산업에 샘플링 문화가 자리잡지 못한 이유는 샘플 클리어런스라고 하는 개인이 다루기에는 복잡하고 어려운 샘플 라이선싱 기술이 퍼져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원 권리자가 누구인지 알기도 어렵고 원 권리자와 연락을 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또한 선급방식의 로열티는 샘플링을 할 때 망설일 수 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샘플리어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샘플링이 가능한 원작을 소개하고 샘플 클리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샘플리어의 목표는 누구나 샘플링을 통해 음악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샘플리어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샘플리어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샘플링이 가능한 음악들

더보기
넌 한편의 시처럼 (inst.)
제인팝
발매년도:2019
사계 (inst.)
제인팝
발매년도:2019
우희 (inst.)
제인팝
발매년도:2020